객체지향 패러다임은 지식을 추상화하고 추상화한 지식을 객체 안에 캡슐화함으로써 실세계 문제에 내재된 복잡성을 관리하려고 한다.객체를 발견하고 창조하는 것은 지식과 행동을 구조화하는 문제다. 객체지향 패러다임은 인간이 인지할 수 있는 다양한 객체들이 모여 현식 세계를 이루는 것처럼 소프트웨어의 세계 역시 인간이 인지할 수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객체들이 모여 이뤄져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한다. 책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파트를 읽고 앨리스는 정원으로 가는길을 가로막고 있는 작은 문을 통과하기에 적당한 상태로 자신의 키를 계속해서 변화시킨 것이다.앨리스의 키는 시간의 흐름에 다라 계속 변한다. 그렇다고 엘리스의 키가 아무런 이유없이 변하는것은 아니고, 앨리스의 키를 변화시키는것은 앨리스의 행동이다. 앨리스가 ..